돼지고기 부위 정리

최고관리자 0 309 2017.11.17 06:01







목살


등심에서 목쪽으로 이어지는 부위를 일컫는 목살은 지방이 적당히 있어서 아주 밸런스 좋은 부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구이나 보쌈, 주물럭, 볶음, 편육으로 활용될 수도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중요한 양질의 필수아미노산,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마 우리나라에서 삼겹살 다음으로 인기있는 돼지고기 부위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삼겹살

갈비를 떼어낸 부분에서 복부까지를 삽겹살이라고 부르며, 이 부위의 지방과 근육 삼겹막이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단연 최고의 인기음식으로 꼽히는 부위로, 삼겹살 가격이 떨어져도 삼겹살의 인기가 시들지 않아서 삼겹살의 판매가는 항상 그대로를 유지한고 있다는 말이 있습니디^^; 양파, 마늘 등의 채소와의 궁합도 참 좋은 부위입니다.





 등심

지방층이 덮인 긴 단일근육으로 돈까스나 스테이크, 탕수육 등에 자주 활용됩니다. 등심은 고기의 결이 곱고, 부드러우며, 맛이 아주 좋아서 가격도 비싸지만 찾는 사람도 많습니다.





가브리살

가브리살은 우유빛을 띄고 있는 고급지방을 가진 등지방을 말하는데요. 흔히 등겹살이라고도 부르며, 등심덧살, 황제살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이 부위는 삼겹살보다는 연하고 부드러우며,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꼬들살

앞다리살과 갈비 사이의 단단하게 잡히는 부위의 살을 꼬들살이라고 말하는데요. 기존의 다른 부위와는 다른 풍미와 식감으로 수요미식회 등에서 방송하여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안심

허리부분 안쪽에 있다해서 안심으로 불리는데요. 돈까스나 스테이크, 장조림 등에 주로 사용되며, 육질은 부드럽고 연하며, 쇠고기에 비해서 저렴하면서도 맛이 일품이라 고급요리에도 자주 활용됩니다.





갈매기살

근육의 힘살을 말하며, 그 양이 매우 적어서 먹기에도 귀한 부위로 꼽힙니다. 기름이 거의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과 맛, 향미가 좋습니다.





앞다리살

어깨부위로 불고기나 찌개, 수육, 보쌈 등에 쓰이면 적합하며, 가격은 조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뒷다리살

볼기부위의 고기를 말하며, 불고기나 주물럭, 탕수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살집이 두터우며, 육색이 짙고 지방은 적은 편이라고 조금 퍽퍽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고급식재료로 쓰인다는 소문이...^^; 

돼지고기 부위 정리 저하나 공부시키고 훌륭한 사람 만들기 위해 저희 어머니와 누이가 참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명예를 잃은 자는 다른 어떤 것도 잃을 수 없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거슬러오른다는 건 또 뭐죠 거슬러오른다는 것은 지금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간다는 뜻이지. 나는 성공의 열쇠는 모른다. 그러나 실패의 열쇠는 모두의 비위를 맞추려 하는 것이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한글재단 이사장이며 한글문화회 회장인 이상보 박사의 글이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나도 넉넉치 못해 이 고운 친구에게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한여름밤에 꾸는 짧은 꿈일지도 모르는 생. 미워하기에는 너무 짧다. 욕심만 채우며 질투하고 경쟁만 하며 살기에는 너무 짧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아이들에게 솔직하게 대해라. 아이들보다 더 눈 치빠른 사기꾼은 아무도 찾아낸 적이 없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모든 세대는 예전 패션을 비웃지만, 새로운 패션은 종교처럼 받든다. 유쾌한 표정은 착한 마음을 나타낸다. 게으름에는 다음과 같은 허물이 있다. 부자면 부자라고 해서, 가난하면 가난하다고 해서 일을 하기를 싫어한다. 악기점 주인은 얼른 밖으로 나가 바이올린을 판 사람을 찾으려 했으나 허사였다. 예술가가 성직자나 목사가 될 필요는 없지만,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만 한다. 시키는 대로 하라. 그러면 책임질 일은 없을 것이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사람이 일생 동안 대인 관계를 증가시키는 데는 관계를 맺을 뿐 아니라 끊을 줄 아는 능력, 단체에 가입할 뿐 아니라 탈퇴할 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언론의 자유를 보호하는 법이 있지만, 어느 것도 언론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보다 가치 있지 않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나는 많은 사람을 사랑하고 싶지 않다. 나의 일생에 한두 사람과 끊어지지 않는 아름답고 향기로운 인연으로 죽기까지 지속되기를 바란다. 상처가 나를 지배하여 그 포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 상처를 내 삶의 디딤돌로 바꾸어 버리는 것, 그것이 내가 내 삶의 진정한 지배자입니다. 돼지고기 부위 정리 앉은 자리가 꽃자리니라! 네가 시방 가시방석처럼 여기는 너의 앉은 그 자리가 바로 꽃자리니라. 돼지고기 부위 정리 현재 우리나라의 독서량은 우려 할 정도로 적습니다.

Comments

State
  • 현재 접속자 2 명
  • 오늘 방문자 47 명
  • 어제 방문자 124 명
  • 최대 방문자 239 명
  • 전체 방문자 25,108 명
  • 전체 게시물 64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1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